페이스북 트위터 URL

캠페인 활동

선택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초대' 품격 있는 왕후의 문화를 확산하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왕후의 공간에서 선사하는 고귀한 아름다움의 향연 속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왕후의 품격과 숨결이 깃든 궁궐의 아름다움을 가꾸고 알리는데 앞장서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 지킴이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4대궁의 보존 관리를 후원하고 한국의 궁중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있습니다.
				2015년 창경궁 ‘달빛 아래서’ 미디어아트 전시와 해금 특별 공연을 시작으로 2016년 서울 4대 궁과 함께하는‘왕후의 사계’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017년에는 왕실 여성 문화를 전파하는 문화 예술 프로그램‘왕후의 초대’로 
				품격있는 왕실 여성 문화의 확산에 함께하고자 합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초대’프로그램
  • 왕실여성문화 체험전  <왕후의 초대>
    왕실 최고 여성이 머물렀던 경복궁 자경전 행랑에서 왕후의 생활문화와 미용을 주제로 ‘왕실여성문화 체험전’을 진행합니다.
							국가무형문화재 장인에 의해 재현된 왕실 여성 물품과 화장 용품을 전시하고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왕후 메이크업을 받는 경험을 이 시대의 왕후들에게 선사합니다.
  • 헤리티지 미디어아트 <왕후와의 조우>
    경복궁 자경전 마루에서 8분할로 구성된 대형LED화면을 통해 찬란했던 옛 왕후와 이 시대의 왕후가 조우하는 다이나믹하고 웅장한 미디어 아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왕후의 아름다움과 품격이 다채로운 왕후의 유물과 만나 생동감 있는 영상을 선사합니다.
  • 궁중 문화 예술 공간 <왕후의 길>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의 인정문 행각에 마련된 ‘왕후의 길’에서는 긴 행각을 따라 왕후의 삶을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별 제작된 왕후의 가마 모형을 지나면 왕후가 가마를 타고 입궐하는 혼례의 모습을 표현한 가례반차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례반차도를 따라 들어가면 노리개, 비녀, 떨잠 등으로 장식된 길에서 왕후를 보다 아름답게 해주었던 물품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연꽃문, 꽃문 등 창덕궁의 전통 문양을 재해석해 장식한 화려한 포토존을 지나면 왕후가 거닐었던 창덕궁 후원의 사계를 담은 메시스크린 산책로가 나타나며, 행각의 끝에서는 낙선재 만월창을 구현한 공간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헤리티지 쇼룸 <왕후의 방>
    왕실 여성의 삶이 깃든 낙선재에서는 ‘왕후의 방’이라는 주제로 왕실의 권위를 상징하며 왕실 공예의 정수를 보여주는 금보와 왕실 여성을 보다 빛나게 해준 궁중 장신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왕실 최고 여성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왕후의 방’에서 왕후의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해금특별공연 <왕후의 연회>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기품을 지닌 우리의 국악이 찬란하게 빛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2015년부터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금 특별 공연: 왕후의 연회>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경복궁 수정전과 창덕궁 낙선재에서 우아하고 품격 있는 해금 연주와 더불어 다양한 세션들이 빚어내는 격조 높은 금빛 울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후 2017년 궁중 문화 캠페인 갤러리

왕실여성문화 체험전 <왕후의 초대>
헤리티지 미디어아트 <왕후와의 조우>
궁중 문화 예술 공간 <왕후의 길>
헤리티지 쇼룸 <왕후의 방>
해금 특별공연 <왕후의 연회>